<논문작성 시 주의사항>
1. 논문 작성 시 MS Word 사용
2. 글씨체 및 폰트크기
노어- Times New Roman 12p / 한글- 글씨체 맑은고딕 11p로 작성할 것.
3. 논문 차례에 따라 모든 요건을 차례대로 첨부할 것. (차례는 아래 논문작성예시 or 논문작성요령첨부파일 참고)
*자격증의 경우 발급이 늦어져 논문 제출일까지 첨부하지 못할 경우 논문에 빈칸 첨부하여 제출.
**코로나로 인해 취업보고서 및 취업인터뷰보고서 작성, 러시아어 사회봉사 활동이 불가능할 경우 논문 페이지에 '코로나로 인해 미실시'라는 코멘트와 함께 빈칸 제출.
4. 취업졸업자의 경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교수 확인서, 이력서(노영한), 자기소개서(노영한)과 함께 반드시 '취업졸업요건면제 인정서'와 재직증명서를 논문에 첨부할 것.
5. 토르플 2급 면제 또는 논문심사면제자의 경우, 반드시 졸업요건 면제신청서와 함께 교내성적증명서를 논문최종보고서 앞에 첨부할 것. *순서: 졸업요건면제선청서-교내성적증명서-취업졸업요건면제인정서-재직증명서-졸업논문최종보고서
(졸업요건 면제신청서: https://rl.skuniv.ac.kr/index.php?mid=rl_notice&page=2&document_srl=64719 )
(교내성적증명서: 포탈->성적->학기별성적조회->교내용 성적증명서 출력 클릭->캡처하여 논문에 첨부)
6. 반드시 논문 마지막 페이지에 논문최종보고서 첨부.
7. 논문작성예시(일반졸업/취업졸업)는 하기 샘플 참고. 본인에게 해당되는 졸업을 고려하여 샘플 참고바람.
*그 외 논문양식, 논문발표, 논문심사 등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학과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졸업 및 논문작성요령공지를
참고바랍니다.